[질문]
아침에 시동 불량때문에 고생합니다.
기화기에 더운물을 부어서 시동을 켜보라고는 하는데
그래도 괜찮은지요..
기화기는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까?
기화기를 교체하게 되면 부품값과 공임은 대략 얼마정도인지 알려주세요
근무지가 철원이라 시간내서 대책을 세우려고 합니다.
[답변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김준현님 안녕하십니까?
LPG 차량의 경우 겨울처럼 차가운 냉간 시 시동의 어려움을 겪습니다.
베이퍼라이져(기화기)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시동이 다소 잘 걸리기도 합니다.
겨울철 시동 시 다음과 같이 해 보시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수리 또는 조정을 하셔야 합니다.
차량의 배터리 및 각종 전원선의 상태를 점검한다.
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 상태도 점검이 필요합니다.
저녁에 주차 할 때 LPG 스위치를 먼저 OFF시켜 LPG공급 파이프의 잔류가스를 소진시킨다.
아침 시동 시 LPG 스위치를 먼저 켜고 크랭킹 시 악셀러레이터 페달을 1/2정도 밟은 후 시동을 건다.
그래도 호전되지 않고 시동이 어렵다면 베이퍼라이져의 1차실 압력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.
보통 LPG 차량의 1차실 압력은 약 0.345Kg/Cm2입니다.
압력이 낮다면 LPG공급의 부품 중 액기상 밸브라는 게 있습니다.
이 부품 밑 부분에 필터가 있는데 이 부분을 확인하시고 이상 없다면 1차실 압력을 정상 압력으로 조정하셔야 합니다.
그런 후 시동을 걸고 난기운전(어느정도 열 받은 상태=시동 후 약 20분 정도)상태에서 메인듀티 솔레노이드 듀티값을 맞추어야 합니다. 약 50%입니다.
그런 후에도 현상이 좋아지지 않으면 기화기(베이퍼라이져) 및 믹서의 조정/교환을 하셔야 합니다.
베이퍼라이져의 부품 공급가는 약 18만원정도이며 지역에 따라 상당한 가격차이가 납니다.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가까운 스피드메이트를 방문하셔서 점검 받으시고 조정/견적 받으시기 바랍니다.
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