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내여행 이야기

건강힐링문화관 (양천구) 복지센터

정진공 2021. 3. 4. 10:14

건강, 힐링, 복지를 한 곳에서…양천 건강힐링문화관 개관

김재중

2021.03.04. 09:40

 

박형준,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...국민의힘 '부산 탈환'…

"4일 의사당 재공격" 음모론에 美 의회 비상…하원 일정 취소

© Copyright@국민일보 양천구 건강힐링문화관 전경.

국내 최초 건강·힐링·복지 원스톱 복합시설인 양천구 건강힐링문화관이 3일 개관했다. 지하 2층~지상 3층 연면적 6999.84㎡ 규모로 신정 1-1 재개발구역 내에 건립됐다. 건강힐링센터, 실내체육관, 어린이집, 우리동네 키움센터, 모자건강증진센터가 조성돼 있다.

 

2층과 3층의 건강힐링센터에서는 마음의 힐링을 위한 다양한 문화활동을 만날 수 있다. 힐링가드닝, 필로테라피, 뮤직샤워 등 누구나 쉽게 힐링문화를 체험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여 주민 스스로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. 특히 편백향이 가득한 힐링치유방은 편백 족욕기(건식), 편백 사우나(건식), 황토 매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의 지친 몸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. 편백 아로마 향을 느끼며 족욕과 사우나를 통해 신진대사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주민의 관심이 높다.

1층과 2층에는 각각 어린이집과 우리동네 키움센터, 모자건강증진센터가 있다.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놀이와 쉼이 있는 공간이다.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예약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. 임신준비부터 출산 전후 필요한 정보 제공과 모성 및 영유아의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자건강증진센터는 지자체 유일의 건강과 힐링이 결합된 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. 지하 1층 실내체육관에서는 주민의 체력단련을 위한 농구, 배드민턴, 라인댄스 등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
 

김수영 양천구청장은 4일 “건강힐링문화관 개관으로 구민들이 한 곳에서 건강·힐링·복지 원스톱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”면서 “지역의 건강과 문화복지 및 힐링의 전 문화를 실현할 다양한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구민의 힐링문화를 이끌어 건강힐링복지를 선도하는 대표적 시설이 되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김재중 선임기자 jjkim@kmib.co.kr